열린마당

사랑받는 기업 & 주민과 함께하는믿음이 있는 기업

강원남부주민(주)‘하이원SC’, 고용노동부 주관 중장년 고용 우수기업 선정.

관리자 2023.12.18 14:46 조회 421

강원남부주민()‘하이원SC’, 고용노동부 주관 중장년 고용 우수기업 선정



image01.png

강원남부주민()‘하이원SC’ 사옥 전경. 사진-고용노동부 제공


 인력난 시달리자 정년퇴직한 직원 재고용하는 기업들. 극심한 인력 부족에 시달리는 기업들이 중장년 직원의 계속 고용을 통해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다.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는 중장년 고용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 현장의 이야기를 모아, 11개 기업의 사례를 소개한 중장년 고용 우수기업 사례집을 발간했다.


 주민의 힘으로 시작, 중장년의 연륜으로 유지

 강원랜드 협력사인 강원남부주민()‘하이원SC’는 카지노와 하이원리조트의 전체적인 경비보안 및 호텔 정비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 약 800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다. 창립한지 20여 년이 흐르는 동안 30~40대였던 직원들의 연령대가 상승하면서 강원남부주민()‘하이원SC’는 고민에 빠졌다. 강원랜드 관리에 필요한 인력은 정해져있는데, 정년을 맞아 퇴직하는 인력이 늘어나면서 인력난을 겪게 된 것이다. 지역 특성상 인력 충원은 쉽지 않았다. 강원남부주민()‘하이원SC’는 중장년에서 해답을 찾았다. 인력 확보를 위해 2020년 정년을 63세로 연장하고 정년 이후 촉탁직 재고용을 늘렸다. 올해도 정년퇴직하는 13명 중 10명은 재고용을 선택했다.


 설립부터 함께 한 중장년 직원들의 남다른 애사심

 “1급인 하이원리조트 객실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꼼꼼히 챙겨야 하는 부분이 수십가지가 되고, 대리석 바닥과 같은 특수한 공간을 매만지기 위해서는 화학약품 사용법, 비율 등의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중장년 직원들은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로 완벽하게 관리하기 때문에 하이원리조트 운영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강원남부주민()‘하이원SC’ 경영지원부 인사팀 허일한 부장-


 임영미 통합고용정책국장은 이번 우수기업 사례를 통해 고령 인력에 대한 편견을 깨고 장년 고용 친화 분위기가 조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출처 : 대한민국 고용노동부(www.moel.go.kr)



고용우수기업사례집 1.png

고용우수기업사례집 2.png

고용우수기업사례집 3.png

고용우수기업사례집 4.png



첨부파일
  1. 고용우수기업사례집 1.png 다운로드횟수[350]
  2. 고용우수기업사례집 2.png 다운로드횟수[438]
  3. 고용우수기업사례집 3.png 다운로드횟수[395]
  4. 고용우수기업사례집 4.png 다운로드횟수[446]